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명동 페스티벌 즐기기, 음악과 먹거리 쇼핑까지

생활정보

by 7097 2023. 4. 26. 14:45

본문

2023년 명동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서울시 중구 명동 거리에서 열리는 대규모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로, 쇼핑, 음악, 먹거리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2023-명동
명동 페스티벌 2023

2023 명동 페스티벌 행사개요

명동 페스티벌 축제 기간 중에는 명동 거리에 가파른 무대가 설치되어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한국 전통문화 체험, 동양화 전시회, 놀이동산 등의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또한 명동 페스티벌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로, 서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반드시 방문해 볼 만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축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인기 있는 행사로, 2023년 명동 페스티벌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함께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와 현대적인 문화가 접목된 공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은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행사주체

이번 2023 명동 페스티벌 행사는 서울 대표 관광 축제‘서울페스타, 2023’과 연계하여 서울시와 중구청, 롯데백화점이 주최하며 명동 관광특구와 명동 상인회, 위챗페이가 참여해 민관협력으로 추진합니다.

행사기간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명동일대에서

명동페스티벌
2023 명동 페스티벌

명동 페스티벌 프로그램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 거리는 '예술의 거리'로 탈바꿈한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와 손잡고 명동 일대에 그래픽을 입힙니다. 그라플렉스는 명동에서 받은 영감을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해 명동의 대표 건물과 길거리음식 등을 기본 아이콘과 캐릭터로 만들어 기존 작품에 입혔습니다. 이 작품들은 명동길 바닥, 건물 벽, 고정형 노점 등에 시트지 형태로 부착해(랩핑) 명동의 매력을 부각하고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약 200m의 거리에는 대규모 바닥화를 선보이고, 거리 주변을 캐릭터와 아트워크 등으로 개성 있게 연출합니다.

4월 30일 오후 5시 공식 오프닝 행사에서는 타악기(라퍼커션) 연주에 맞춘 벌룬 퍼레이드를 진행해 관광객의 흥을 유발합니다.

5월 3일에는 개그우먼 이은지와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쓰담 달리기(플로깅) 캠페인을 벌입니다. 명동길에 일대에서 플로깅을 통해 쓰레기를 주워 오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굿즈도 증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4월 30일과 5월 5일에는 어린이를 위해 풍선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 시작 첫날부터 행사 종료일인 5월 7일까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을 해결한 후 투어를 완료하면 롯데본점 영플라자 옥상공원에서 선착순으로 리워드 굿즈를 증정합니다.

명동상권 연계 프로그램

아울러 상생을 위해 기획된 페스티벌인 만큼 명동 상권과 연계한 '함께 할 거리'도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명동 상권의 상인회와 함께 선착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페스티벌 기간 중 백화점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명동 음식점, 카페, 미용실 등 40여 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지정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행사 안내소에서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명동
명동 롯데 영프라자

마치며

이번 명동 페스티벌이 마중물 되어 명동 상권이 코로나 이전의 활기를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2023년 명동 페스티벌에는 '볼거리' 외에 '참여할 거리'도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축제 기간 명동 거리에서 예술가의 작품도 감상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직접 참여하면서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의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